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들의 삶 입니다.

오늘은 국민신문고 앱을 통해 민원을 제기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사실 출근하다가 요런 차를 봤는데요..


하.....가슴 깊숙한 곳에서 올라오는 딥빢!!!!!!! 

너무 위험해 보이지 않나요? 불법 광고에, 불법주정차에 버스 같이 높은 차는 옆에만 가도 위험할것 같네요..


그래서!!!! 너 신고!!!



우선 '국민신문고 앱' 을 다운 받습니다.



국민신문고 첫 실행화면인데요, UI가 굉장히 심플하군요..



국민신문고는 무조건!! 실명제를 통해 민원을 제기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로그인' 을 해야하는데, 저는 ID가 없는지라 비회원, 휴대폰으로 인증 받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자 로그인했다면, 민원을 클릭하여 '민원 신청' 을 눌러줍니다.



'다음'



신청인의 기본 정보와, 민원 발생 장소, 민원 진행간 통보 방식을 명시합니다.



자, 여러분들이 피해 받았던 내용을 적으셔야 겠죠..?

적절한 제목을 입력하신 뒤

내용은 육하원칙(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에 의거하여 적어줍니다.

증명할 수 있는 사진이 있으면 더 좋겠죠? 꼼꼼하게 사진도 첨부해줍니다..



처리기관을 선택해야 하는데,

불법주정차 단속이 지방자치단체에서 하는지, 경찰청에서 하는지  애매하군요..흠..

뭐 적절해 보이는 기관을 선택해 줍니다. (무책임, 단호, 너 신고!)



기피처리할 기관을 선택해 주는데, 

민원 특성상 민원이 발생한 부서와 처리 부서가 같으면 안되겠죠?

대한민국의 삼권분립 처럼요!!!!



완료!!



완료되면, 신청 번호를 받구요..

저는 이메일로 통보해달라고 하여서 메일로도 신청완료되었다는 메일이 오네요!!





국민신문고 신고방법, 국민신문고 앱, 국민신문고 민원신청, 국민신문고 민원제기, 안드로이드 국민신문고, 아이폰 국민신문고, 불법주정차,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